Travel/Australia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사람

양서연 2024. 6. 19. 22:01

 한눈에 들어오는 훤칠한 키에 할리우드 영화에서 본 것만 같은 인도계 미인상의 여성분이 가게 안으로 들어왔다. 왠지모를 밝은 미소를 띄고 있었고, 그 미소가 어색하지 않은 그녀의 일상으로 느껴졌다. 그 미소를 보자마자 나도 함께 웃게 될 정도로 그 에너지가 크게 느껴졌다.
 
 그 뒤로 그녀가 우리 가게의 물건들을 살펴보는 동안 나는 그녀의 립스틱 색이 그렇게 강렬한 핫핑크였는지도 알게 되었고, 그 색이 그녀가 입은 니트 색과 완벽하게 같다는 것도 발견했다. 그렇게나 강한 색을 한눈에 알아보지 못했다는 것이 그녀에게 참 잘 어울렸기 때문일 것이라는 생각도 했다. 그 뒤로는 그녀가 메고 있는 귀여운 도넛 모양 가방을 발견했고, 이어 병맥주 뚜껑의 알록달록한 귀걸이를 보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녀의 취향이 가득 묻어나는 그녀와 당장 친구가 되고 싶었다!
 
그녀는 가게에 꽤 오래 머물렀다. 내가 다른 일을 하다가 우연히 다시 그녀를 보게 되어도 여전히 공들여 무언가를 들여다보고 있었다. 그러면서도 종종 밝은 미소를 짓는 그녀에게 나는 반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옷을 모두 고른 그녀가 결제를 하려 계산대에 왔다. 그녀에게 나는 있는 그대로 이야기했다. 
당신이 이 가게에 들어온 순간 당신을 봤고, 그 미소가 너무 아름다워서 나도 같이 행복해졌다고. 진짜라고!
나의 이 말에 조금은 수줍으면서도 작은 당황스러움이 보였지만 여전히 밝고 아름다운 미소로 감사하다는 말을 남겨주었다. 
 
누군가에게 이런 말을 들으면 어떤 기분일까. 나의 이 말이 그녀가 조금 더 자주 웃음짓게 만들었기를 감히 바란다.
 
좋은 기운, 밝은 미소, 함께하고 싶은 에너지, 자신만의 취향을 가진 그런 사람이
나도 그런 사람이 되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